디지타임즈(DGTIMEZ) 김완태 기자 | 청송군은 한국자유총연맹 청송군지회 주관으로 지난 6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4 자유민주주의 수호 안보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3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자유민주주의 가치 수호와 안보의식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북한의 실상과 최근 국제정세를 바로 알고, 민족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통일 역량을 강화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강연자로 나선 전혜숙 한국자유총연맹 안보전문강사는 ‘자유민주주의 가치 수호’, ‘북한 실상 바로 알기’ 등의 주제로 강의를 펼쳐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혜숙 강사는 “안보와 통일은 국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지켜나가야 할 과제”라며,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개인의 역할과 태도에 대해 강조했다.
박경순 청송군지회장은 “이번 강연회가 주민들에게 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뜻깊은 교육과 행사를 제공해 자유민주주의와 통일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자유민주주의는 우리가 반드시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이다."라며, "이번 강연회를 통해 군민들이 안보의식을 되새기고, 올바른 통일관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